[24.01.21 3회차 수업 정리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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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회차 1.21 수업 리뷰
– a, b, c가 증가했다고 해서 같게 증가한 것은 아님 (단백질 종양유전자 문제)
– 증가된 유전자의 물질대사 기능이 없어져서 암 발생확률이 오른 것과 증가되지 않은 물질대사 기능이 없는 것은 차원이 다른 문제임 (위약 문제)
– 발현량이 증가된 p53 단백질의 물질 억제 기능이~
– 선택지에서 이 문제가 요구하고 있는 함수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을 때 선택지 간의 관계를 이용
– 단어 자체가 차원을 표현: 발현량이 증가된, 들어오는 (뇌 기능 영상 촬영 기법)
– 실험결과 강화하려면 대조군 형성 -> 관계의 유무 살펴보기
– 개념을 일상어라고 간과하지 말고 정보의 관계 추출 (실업자 - 일자리)
– 일상어를 형식적으로 바라보는 연습: 이미 시장에 알려진 정보 (=~새로운 정보)
– 항상 비교한 적이 있나 없나를 먼저 떠올리기
– 비슷한 것은 다른 것: 전체 기독교인의 총체적 특성, 전체 모집단과 비교할 때 =/ 집단이 동질적이다
– 모르는 것은 모른 채로 둔다
– 얘가 이런 말을 의도로 한건가? 복잡하게 추론하는 순간 -> 알 수 없는 것임 (당위/사실 판단)
– 볼 것이다 -> 단정하는 표현. 언어적 뉘앙스로 문제를 출제하지 않는다. 능력/항상 그럴 수 있을 것이다의 의미
– (과학지문) 정답은 명확하고, 오답은 흐릿함. 모르면 후딱후딱 넘어가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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