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월 4일 수업 핵심정리
페이지 정보
작성자 Lanimo
본문
■ 밑줄의 목적 : 1. 못본 것을 위해 2. 놓친 것을 위해
■ 약화하는 방법 (A -> B) -EX.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남녀차별 없애야한다.
1) 전제 부정 (~A) 남녀차별 없는데?
2) A -> ~B (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남녀차별 없앨필요 없어~)
■ 언어이해 비판 방법
1) 같은 것을 다르게 해라
2) 다르게 하는 것 같게 해라
-> Q. 언어이해 비판 방법 무슨 말일까요????????????
■ 전체 설정 후 차원을 A와 ~A로 나누자 : 연금수령권자(A) / 이혼상대방(~A)
- 특히 언어이해에서 ‘철학’지문은 A와 B 나오면 B를 ~A로 생각하자!
■ 각하 & 기각
1) 각하 : 규정이 없다. 따져볼 수 없다. -> 논의대상에 포함하지 않는다!
2) 기각 : 규정이 있다. 따져볼 수 있다. -> 따져보았는데 아니다! A이면B이어야 하는데, A이면 ~B이다.
- 이전글2월 4일 3회차 추리 리뷰노트 24.02.10
- 다음글(언어이해)2017년도 18~20번(변광성) 24.02.08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